사랑하는 도봉산 성당 가족 여러분께….

사랑하는 도봉산성당가족 여러분께

정부는 7월12일(월)부터 2주간동안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4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 본당 미사도 비대면 미사로 전환하며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1. 평일미사는 화, 수, 목, 금요일 오전 10시, 주일미사는 오전 11시에 미사를 봉헌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합니다. 모든 교우들은 본당 유튜브 미사나 평화방송미사에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 미사참석인원은 정부와 교구 방침에 따라 미사진행 봉사 인원 20명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제대회, 독서, 해설 등, 사제 포함 5명, 미사 봉사를 하는 해당 두레에서 15명 참석할 수 있습니다.

3. 미사지향은 사무실에서 수시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미사 지향자도 영상으로 미사에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당분간 미사 성가대도 없으며 해설자와 교송으로 미사가 진행됩니다. 미사 전 후 기도는 현재 하는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5. 차량 통행용 성당 정문은 미사 전 후로 1시간 정도 열고 그 외에는 닫습니다.

6. 사무실은 평소와 같이 정상 근무하니 근무시간에는 신자들이 필요한 업무를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가 우리 모두를 지치게 합니다. 교회전례도 비정상적으로 운영되어 교우님들의 신앙이 약해질까 걱정됩니다. 그러나 이런 과정도 오히려 우리를 새롭게 쇄신할 기회라고 여겨집니다. 더욱 열심히 기도하고 주님께 도움을 청하며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나가도록 해야겠습니다. 기쁜 얼굴로 다시 성당에서 만나길 기대하며 기다립니다.

2021년 7월 10일
도봉산 성당 주임 전 원 바르톨로메오 신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