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산 성당 신자들께 드리는 글

도봉산 성당 신자들께 드리는 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하여 서울대교구의 요청(2월 25일자 담화문)에 따라 도봉산 본당의 사목방침을 전달하오니
모든 신자들께서는 숙지하시고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례/미사
∙서울대교구의 지침에 따라 2월 26일(재의 수요일)부터 3월 10일(화)까지 14일간 본당미사를 잠정 중단합니다.
∙본당 사목자(주임 부주임 신부)는 사제관에서 개인적으로 본당 공동체 신자들을 위해 매일 미사를 봉헌합니다.
∙모든 신자들은 본당에 미사를 참례할 수 없을지라도 가정에서 개인 또는 가족이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사목지침
제74조 4항(묵주기도 5단, 주일미사의 독서와 복음 봉독, 선행 등)에 따라 대송을 바쳐 주시기 바랍니다.
∙장례미사, 혼배성사 병자성사가 발생했을 경우 본당 사무실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황별로 사목적 판단에 따라 적절한 도움을 드립니다.

▪교무금 및 미사 지향 예물
사무실은 평소와 같이 개방되어 있으니 평소와 같이 교무금 납부 및 미사지향 신청은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미사지향은 개인 미사를 통해 봉헌되고 사무실 통해 통보해드립니다.

▪ 소공동체 모임 및 단체 활동
본당의 소공동체 및 모든 단체 모임, 주일학교, 신심행사, 봉성체 등 모임 및 행사를 잠정 중단 또는 연기합니다.

▪ 성당 공간 사용
∙대성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방해둡니다. 따라서 개인으로 바치는 십자가의 길 및 성체조배는 가능합니다(개인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필수)
∙화장실 외 성당의 모든 공간(성물방, 교리실 강당 등)은 당분간 사용을 금합니다.(청년 공부방으로 사용 중인 아가페 제외)

▪ 기타 당부사항
이번 재난이 빨리 지나가기를 기도해주시고 국가의 코로나 예방 지침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순절을 맞이하여 성경읽기와 묵상 등 가정에서 기도와 선행을 더욱 열심히 해주십시오.
∙각 두레 자치회는 직접 만남 대신에 카톡 등 온라인 통신을 통해서 더욱 활발하게 서로 소통하고 격려해주시고 인터넷에 떠도는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를 퍼 나르지 않도록 하십시오.

도봉산 본당의 모든 신자들의 영육간의 건강을 위해 기도하며 행복한 만남을 기다립니다.

2020 2 25.
도봉산 성당 주임 전 원 바르톨로메오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