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코로나19 방역 2.5단계에 따른 조치

사랑하는 도봉산 성당 가족 여러분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코로나사태가 또다시 대유행 조짐을 보이면서 정부는 12월 8일(화)부터 2.5단계 거리두기를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어제 12월 6일(주일) 저녁 긴급하게 사목회를 화상(zoom)으로 소집하여 다음과 같이 결정하였습니다.

본당 미사
1. 정부 지침에 따르면 본당의 미사 인원을 20인 이하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당의 모든 미사를 비대면 중심으로 전환하여 모든 미사(평일미사 포함)를 유투브로 중계합니다.
2. 평일 미사 봉헌시간은 오전 10시(화, 수, 목, 금), 주일 미사는 토요일 저녁 6시와 주일 오전 11시 봉헌합니다.
3. 매일미사 및 주일미사는 유투브로 중계하며 그날의 미사는 다시보기를 통해 비대면으로 언제든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유투브에 들어가셔서 도봉산성당을 치시면 됩니다)
4. 매 미사 참례 및 전례 봉사는 전례단과 각 두레 자치회 임원 중심으로 하되 20인 이하로 제한하여 두레별로 돌아가면서 봉사합니다. (두레 자치회별 미사 참례 및 전례봉사 일정은 사목회를 통해 추후 곧 통지할 것입니다.)
5. 그날의 미사 지향 등의 이유로 직접 미사참례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사무실에 요청하시면 두레자치회에서 미사참석 인원을 조정하여 참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해성사
1. 코로나 19사태로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금번 성탄 판공성사의 의무를 해제합니다.
2. 따라서 주보에 공지해 드린 집중 판공성사 일정을 폐지하고 고해성사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평일(화 수 목 금)에는 오전 11시-12시, 토요일과 주일은 오후 2시-4시에 1층 만남의 방에서 고해성사를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타사항
본당 사무실 근무시간은 평상시와 동일합니다. 교무금, 감사헌금, 미사예물 접수 등 모든 본당의 행정업무는 정상대로 운영될 것입니다.

뜻하지 않는 재난으로 부득이 하게 전례 시간의 변경 등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방법을 찾아서 여러분들의 신앙생활을 돕고자 하오니 불편하지만 함께 협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려운 시기 기쁜 얼굴로 모두가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며 여러분의 영육간의 건강을 위해 기도합니다.

2020. 12. 7
도봉산성당 주임 전 원 바르톨로메오 신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