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도봉산 성당 가족들께 (비대면 미사 진행 관련)

사랑하는 도봉산 성당 가족들께

오늘 처음으로 비대면(유튜브)중심으로 미사를 봉헌하였습니다. 현대의 과학과 기술을 선용하여 이렇게라도 본당의 미사에 여러분을 초대할 수 있다는 것이 사목자로서 다행으로 여깁니다. 오늘 비대면 미사를 거행하면서 어제 보내드린 공지사항에 보완할 내용을 전달합니다.

첫째, 평일미사(화,수, 목, 금)는 매일 오전 10시에 주일미사는 토요일 오후 6시와 주일 오전 11시에 유튜브 중계가 됩니다. 유튜브 미사는 저녁시간까지 다시보기가 가능하니 가능한 모든 신자들이 매일 미사를 함께 봉헌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 주십시오.

둘째, 본당의 유튜브 미사나 평화방송 미사에 정성껏 참여하신 분에 한해서 영성체를 할 수 있습니다. 미사 후 평일(화 수 목 금)은 오전 11시-12시, 주일은 오후 2-4시까지 1층 만남의 방에 잠시 방문하시면 영성체를 배령해드립니다.

셋째, 각 두레 별 담당 미사에는 봉사자들 중심으로 20명 한정해서 미사에 참례해주시고 그날 미사 지향자가 올 경우는 그분들이 미사 참례할 수 있도록 적극 배려해주십시오. 지향자가 많아서 부득이하게 성전 입장이 불가능한 경우 두레 봉사자들은 만남의 방에서 영상으로 미사를 봉헌하고 성체를 영하시면 됩니다. 이때는 미사 참례자로 기록하지 않습니다.

넷째, 매 미사 30분 전에 유튜브 미사 링크 주소와 함께 그날의 독서, 복음의 짧은 구절과 그날의 미사 지향자들을 카톡으로 전송해드립니다. 각 두레 자치회는 카톡 전송을 받으면 미사 전에 신속하게 두레 식구들에게 전달해 주시고 빠진 사람 없이 전달되도록 꼼꼼하게 확인해주십시오.

모든 것이 정지된 멈춤의 시기는 우리의 믿음을 더욱 깊이 할 때입니다. 더 많이 기도하시고 성경읽기와 영적 독서를 많이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 모든 신자들 건강하시길 기도합니다.

2020 12 8
도봉산 성당 주임 전원 바르톨로메오 신부